전북

검색
  • 0
닫기

국민연금공단, '지역사회공헌 우수' 복지부장관상

0

- +

'2023 지역사회공헌의 날' 행사에서 우수 인정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제공'2023 지역사회공헌의 날' 행사에서 우수 인정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제공국민연금공단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또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에 선정됐다.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인정하는 제도다.

올해는 국민연금공단을 비롯한 33개 기관이 우수 인정기관에 선정돼 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공단은 미래세대, 가입자, 연금수급자, 장애인 등 모든 세대를 아우른 사회공헌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1년 8월 국민연금나눔재단 설립 이후 미래세대 대상 국민연금 교육 및 장학금 지원, 연금 수급자를 위한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여가 지원, 장애아동 재활치료비용 지원 등을 펼쳤다.

이여규 국민연금공단 복지이사는 "사회공헌에 대한 공단의 진정성이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이라는 결실로 이어지게 된 것 같다"고 했다.

이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