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검색
  • 0
닫기

전북농기원, 과수화상병 특별예찰지원단 운영

0

- +

전북농업기술원이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해 특별예찰지원단을 운영한다. 전북농업기술원 제공전북농업기술원이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해 특별예찰지원단을 운영한다. 전북농업기술원 제공농촌진흥청이 과수화상병 위기관리 단계를 주의에서 경계로 상향 조정한 가운데 전북농업기술원이 특별예찰지원단 운영에 들어갔다.

전북농업기술원은 과수화상병 주 발생시기를 맞아 발생차단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다음 달 말까지 과수화상병 특별예찰지원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과수화상병 특별지원예찰지원단은 식물방제관 등 농업전문가 30여 명으로 구성돼 도내 과원에 대한 현장예찰과 예방 홍보, 대처요령 안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세균에 의해 감염되는 과수화상병은 사과에 배에 주로 발생하며 감염되면 잎이나 줄기, 열매가 불에 타 화상을 입은 것처럼 변하고 심하면 나무가 고사하게 된다.

전북농업기술원은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해 사과나 배 과원의 적과작업 시 작업도구 작업복 등에 대한 철저한 소독과 함께 불필요한 과원 출입을 통제하고 발생지역으로부터의 인력수급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전북농업기술원은 또 다른 지역에서 과수화상병이 신규로 발생했다고 전하고 의심증상 발견 시 즉시 신고하고 적절한 조치를 받을 것을 농가에 요청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